[전주명소]추억속 레트로(복고)풍의 서신동 핫 플레이스 '새공간 카페'
[전주명소]추억속 레트로(복고)풍의 서신동 핫 플레이스 '새공간 카페'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8.26 06: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등 대도심 탈출시 한옥마을 방문후 필수 코스로 각광!
전주 서신동 새공간 카페지기 연예인처럼 잘 생긴 최수완 대표(29)
젊은이들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추억의 전용공간.
추억속 30~40대만의 복고풍으로 이색적인 나만의 편안한 아름다운 공간 터.
일단 한 번 들려보시면 느낌이 다르고 추억에속으로 푹 빠지게 됩니다!!
쉼없이 연구하고 고객사랑에 흠뻑 취하고 있는 최수완 대표(29) 모습(사진=고달영 국장)
쉼없이 연구하며 고객사랑에 흠뻑 취하고 있는 최수완 대표(29) 모습(사진=고달영 국장)

"우연히 발길을 멈추게 한 추억속 모던하고 자연스런 편안한 공간"

바로 전주 서신동 카페 '새공간'(카페지기 최수완 대표, 산업디자인 전공).

지난날 젊은 시절 추억속 한 페이지를 연상하듯 극히 자연스런 인테리어는 왠지! 나만의 전용공간의 쉼터이자, 어느 순간 나의 안방에 와 있는듯 편함 그 자체였다.

진정한 3~40대들의 젊은 공간이자 추억속 레트로 느낌이 나의 전신을 휘 감는다!

지난 그 시절 풋풋했던 지오디, 신화, 클릭비, SES, 핑클, UN, 보아, 포지션, 자두 등 당시 유명인기그룹 댄서 등이 순간 그때 그 시절로 타임머신이 회고되고 말았다.

​진정 오랜만에 추억을 느낄 수 있었던 우리네 이웃집 삶의 편안 시.공간적 추억의 순간 여정이 틀림없었다. 

 

카페내 실내공간 추억의 당시 유명그룹 가수들 모습(사진=고달영 기자)

'서신동 카페 새공간 강추'

눈이 멀어 바로옆 카페내 벽에 붙어있는 1900년대의 옛날 포스터, 잡지, 테이프, 텔레비, 스피커에서 잔잔히 흐르는 추억에 젖는 인기그룹 노래, 팝송, 지난날의 손때 뭇은 포스터 등

글자그데로 2000년대로 다시 태어난 듯 마냥 추억속으로 빠져들며, 다시 태어난 그 시절의 환상속 착시 현장마져 느꼈다.

 

추억속 유명그룹 스타들 모습(사진=고달영 국장)

꽉 찬 젊은이들만의 시끌벅적한 시공간 및 한켠엔 아랑곳없이 독서 삼매경에 빠진 친구들!

갑자기 프랑스 파리 에펠탑 근처 낭만의 카페에서 옷깃 세우며, 추억에 깊이 빠져들었 던 지난 시절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없었다.

실제 방문해 보니 사진속 레트로 느낌보다도 훨씬 더 편안함 그 자체였다.

 

그대여! 젊은이여!! 연인들이여!!!

"몽글 몽글한 추억의 서신동 카페 새공간으로 정식 초대합니다."

 

새공간 언터러스 입구(사진=고달영 편집국장)

[알림]전북 전주시 완산구 안터5길 13 1층(지리산사우나 빌딩 바로 위 세골목 1분거리 위치)

평일영업시간 - 11:00 - 21:00 (화요일 휴무) / 20:30 라스트오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ndy 2023-11-29 07:28:14
이번 서신동 핫 플레이스 '새공간 카페'를 통해 추억속 레트로(복고)풍늬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공감과 유대감이 형성될 것 같아 좋네요
젊은이들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추억의 전용공간이라믄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지 않았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