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3 사선문화제 개최
임실군, 2023 사선문화제 개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8.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1일 풍년맞이 길놀이 공연 시작, 9월 1일부터 3일까지
- 사선대 일원, 향토음식 경연대회․사선녀 선발대회․농악경연 등
- 코미디언 이용식에 미스터트롯 장민호․현숙 등 축하공연도

전북의 대표 향토문화축제인 2023 사선문화제가 오는 31일 풍년맞이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에 걸쳐 사선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선문화제는 사선대에서 놀다 간 사신선과 사신녀 설화를 바탕으로 30여 년간 지속해온 임실군의 향토축제이다.

제37회 사선녀선발 전국대회와 함께 무형문화재 필봉농악이 주관하는 전국농악경연대회, 소충‧사선문화상 시상식, 열매의 고장 임실 고추와 치즈를 이용한 향토음식 경연대회, 제30회 사선가요제, 제1회 신선전국장기대회,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행사 첫날인 1일은 사신선녀를 기리는 신위제를 필두로 임실 특산품을 활용한 향토음식 경연대회, 제37회 사선녀선발 전국대회 예선을 펼칠 예정이다.

둘째 날은 사선녀선발 전국대회 본선이 치러지며, 아마추어 가수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제30회 사선가요제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국회의장상을 겨루는 전국농악경연대회가 펼쳐지고 제1회 신선전국장기대회, 소충‧사선문화상 시상식이 이어진다.

또한 코미디언 이용식의 사회로 진행되는 축하공연에는 장민호, 김성환, 현숙, 장영우, 레이디티 등 10명의 가수가 흥을 돋울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사)대한장기연맹과 공동으로 제1회 사선문화제배 신선전국장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회 방식은 일반부와 어르신부로 나누어 대국을 펼치며 이번 대회는 장기 전문 채널인 브레인 TV에도 중계될 예정이다.

사선문화제전위원회 양영두 위원장은 “아름다운 사신선녀 전설이 깃든 사선대에서 열리는 사선문화제에 많이들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향토축제인 사선문화제가 올해도 사선대 일원에서 펼쳐진다”며 “가을빛이 물들어가는 사선대에서 멋진 낭만과 추억을 담아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