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에 총력
임실군,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에 총력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8.3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 버스 한 대당 50만원 인센티브 특별 지원
- 임실N치즈축제 및 국화전시 기간, 관광산업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임실군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대해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대표축제인 2023 임실N치즈축제를 한 달여 앞둔 가운데 임실N치즈축제 및 국화전시 기간동안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특별 지원한다.

이번 인센티브 지원은 임실N치즈축제 기간(10월 6일~9일) 4일을 포함하여 9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주간 시행한다.

이 기간 축제장 및 관광지 방문, 식사 등 지원조건을 충족하고 일정 인원 이상 유치 시 버스 한 대당 5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중국의 한국 단체 관광 전면 허용으로 전라북도가 중국인 단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 맞춰 진행한다.

임실군에서도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단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외국인 단체 관광객 유치 시 지원대상 및 지원조건을 완화하여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내국인 30인 이상 유치 시 전라북도 외 지역 여행사에 한하며, 외국인 15인 이상 유치 시 전라북도 내 시군을 포함한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인센티브 지원을 위해 여행사는 임실군에 사전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여행 종료 후 15일 이내 지급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임실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앞당기고자 SNS 인증샷 이벤트를 비롯한 명소탐방 시티투어 운영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천만송이 국화꽃과 맛있는 치즈가 함께하는 전국 유일 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만큼 10월 한 달간 축제의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임실을 방문해 임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매력 있는 관광상품을 발굴하는 등 단체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