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 그 시작을 알리다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 그 시작을 알리다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8.3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악산 정상에서 채화, 봉송 대장정 힘찬 발걸음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가 31일 모악산 정상에서 채화, 2일간의 봉송 대장정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가 31일 모악산 정상에서 채화, 2일간의 봉송 대장정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180만 전북도민의 대화합 스포츠 축제,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가 31일 모악산 정상에서 채화, 2일간의 봉송 대장정에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산세가 아이를 안고 있는 어머니의 형상과 같다해 ‘어머니의 산’으로 불려지는 모악산의 이름에서 느껴지듯, 아이를 품고 보살피는 어머니와 같은 마음으로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길 기원하며 모악산을 채화지로 결정했다.

호남을 대표하는 모악산 정상에서 채화된 성화는 모악산 정기를 가득 담고 금산면으로 출발해, 김제시 첫 주자에게 전달됐다.

성화는 이날 시민들의 열렬한 환호와 응원 속에 새만금 동서도로를 포함한 읍면권역 33구간을 돌고 김제시청에 안치, 이튿날 16시 출정식을 시작으로 시내권역 13구간을 돌아 최종 도착지인 시민운동장 성화대에 점화될 예정이다.

점화된 성화는 대회기간 동안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과 안녕을 기원하며 김제시를 환히 밝히게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대회 3일간 김제시를 밝혀줄 성화가 180만 전북도민의 염원을 한데 모아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가 전북도민이 하나되는 성공적인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시군 선수가 그동안 흘린 땀방울 만큼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