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한-베「MEGA-US EXPO 2023」참가
김제시, 한-베「MEGA-US EXPO 2023」참가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9.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사이공이노베이션허브,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대학교 창업지업단이 주최하고 JY글로벌이 주관하는「MEGA-US EXPO 2023」에 참가해 다수의 MOU를 체결하는 등 김제시 청년창업가들의 글로벌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혔다.

베트남 호치민 GEM센터에서 개최된「MEGA-US EXPO 2023」은 지난해부터 호치민 현지에서 열린 한-베 스타트업 교류 박람회로, 올해에는 스타트업 기업 128개사, 베트남 현지 바이어 및 투자자 약 500개사가 참여했다. 참여기업들은 홍보부스를 만들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였고, 부대 프로그램으로 한-베 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라이브커머스 등이 진행됐다.

김제시에서는 청년창업기업 5개사 대표와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 김제시 관계자가 참가하여 제품 홍보와 바이어 미팅을 진행하였으며 베트남 유통센터와 청년 기업을 방문하고 현지 시장조사 및 기업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람회 참여기업에 베트남어, 영어 번역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하며 청년창업가들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응원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영농조합법인 지평선항공 유장필 대표는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이 있었지만 방대한 시장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여 베트남 현지 기업과 교류하고 타기업들의 다양한 사업아이디어를 접해보니 사업구상에 좋은 기회가 되었고, 해외시장 진출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MEGA-US EXPO 2023」참여를 통해 김제시 청년창업가들이 글로벌시장에 진입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청년기업들의 글로벌시장 진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