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축제를 날아 오르다”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 대상 ‘챔피언’팀
“무주반딧불축제를 날아 오르다”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 대상 ‘챔피언’팀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9.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20팀 중 10팀 본선 무대에 올라
- 대상 1팀 2백만 원, 금상 1팀 1백만 원, 은상 1팀 50만 원 등
- 6세 이상 치어리더 꿈나무들의 도전 무대 눈길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와 함께 하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이 지난 3일 등나무운동장 주무대에서 개최됐다.

지난 7월 예선(총 20팀 참가_동영상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팀의 본선 무대가 펼쳐진 이날 행사장에는 충남 예산과 대전, 세종 등 전국 각지에서 온 선수(8세 이상)와 가족, 그리고 관객 1천여 명이 자리해 성황을 이뤘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 우승(대상)은 ‘챔피언’팀이 차지해 상금 2백만 원을 받았으며 금상은 ‘챔피언 트윙클’팀이 차지해 상금 1백만 원을 받았다.

은상 ‘티나 올스타’팀에게는 상금 50만 원이, ‘티나블레’팀, ‘유니스’팀, ‘챔피언 티니’팀 등 동상 3팀에게는 상금 각 30만 원, 특별상을 받은 ‘YJ올스타’팀, ‘포니테일’팀, ‘정림중 올스타 치어리딩’팀에게는 상금 각 20만 원이 전달됐다.

 

무주반딧불축제 지원단 총괄팀 배은숙 팀장은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은 무주반딧불축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음악에 맞춘 선수들의 절도있는 팔 동작과 공중회전, 점프, 피라미드 등이 관중들의 환호를 부르며 재미를 더했다”며 “무주반딧불축제와 함께 하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이 치어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기회이자 무주반딧불축제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나은 대회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일 막을 올린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오는 10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일회용품 · 바가지요금 · 안전사고 없는 축제를 지향하며 연일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축제 첫날부터 개막식을 비롯해 반딧불이 신비탐사, 반디누리관 등 각종 체험과 공연, 경연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무주를 찾은 방문객은 12만여 명으로, 5일은 키즈데이로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과 영화음악 갈라쇼, 버블아트 공연, 반디키즈체험(샌드아트, 비눗방울, 영수증 사진찍기 등), 무주중학교 연극, 소녀가수 완이화 콘서트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