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복지의 날 “행복지수 1위 만들자”
완주군 사회복지의 날 “행복지수 1위 만들자”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9.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완주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성황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중하)가 5일 오후 완주군청 문화예술회관에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군의회의장, 이중하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해 완주군의회 의원,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장, 사회복지기관 시설장,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및 이용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완주 시니어클럽 시니어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현장에서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행복지수 1위 완주를 위한 슬로건 퍼포먼스, 식후공연인 퓨전국악 이상욱 밴드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순서로 이어졌다.

매년 9월에 사회복지주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완주군민의 이해를 증진하고 각종 사회복지 활동의 확산을 도모하며, 사회복지유공자와 종사자에 대한 격려 및 사기진작을 위하여 진행되고 있다.

또한 완주군 사회복지종사자를 비롯한 이용자, 군민 모두가 행복한 완주군을 만들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개최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19와 재난 상황 등에서도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헌신과 사명감이 있었기에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었다”며 “묵묵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환경의 군민을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사회복지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중하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완주군과 협력하여 사회복지인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행복지수 1위 완주군을 만들기 위해 모든 사회복지인이 함께 노력하고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