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이 함께해서 더욱 풍성한 사회복지...제6회 남원시 사회복지 박람회 개최
민관이 함께해서 더욱 풍성한 사회복지...제6회 남원시 사회복지 박람회 개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9.0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오는 9일 남원 사랑의광장 일대에서 ‘사랑더하기, 행복나누기, 열정곱하기=복지남원!’이라는 주제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6회 남원시 사회복지 박람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공공과 민간 단체·기관들이 참여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자리에 모아 복지 관련 정보와 복지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오전 진행되는 사회복지의날 기념식에서는 지역복지 유공자 20여명에 대해서 표창도 진행되며, 2부로 진행되는 박람회에서는 남원국악예술고 등에서 펼치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페이스 페인팅, 간편 심리검사, 드립커피 시음, 화분 만들기 등 25개 이상의 체험부스,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알 수 있는 홍보마당 등이 열린다.

그 외에도 팝콘, 계란빵, 슬러시를 무료로 제공하는 물품나눔, 짜장나눔 등의 부대행사가 오후 5시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더욱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이다.

한편, 시와 남원시사회복지협의회는 민·관이 참여하고 협력하는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TF팀을 운영하고 성공적인 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민과 관이 함께 준비하고 참여하는 사회복지 행사는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며, “많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들이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다양한 복지정보를 듣고, 보고, 체험하며 시민들의 복지서비스를 위해 애쓰시는 사회복지사 분들을 마음으로 응원해주는 행복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