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가족센터, 글로벌 마을학당 ‘건강을 지키는 힘’ 진행
부안군가족센터, 글로벌 마을학당 ‘건강을 지키는 힘’ 진행
  • 박형권 기자
  • 승인 2023.09.0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가족센터(센터장 김화순)가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순창 발효테마파크, 강천힐링센터를 방문해 글로벌 마을학당 ‘건강을 지키는 힘’ 행사를 진행했다.

푸드사이언스관, 미생물뮤지엄, 챔피언스포츠파크 등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하며 영양불균형과 비만 예방, 유산균 증식과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리 고유의 발효식품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우리나라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배웠다.

또 강천산 온천수를 이용해 좋은 물로 효능을 인정받은 강천힐링스파 실내·외 스파풀장에서는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김화순 센터장은 “언어, 문화적 차이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창의력과 자기주도력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스스로 계획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가족센터의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부안군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정뿐 아니라 비다문화가정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의 내용과 일정은 부안군 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buan.familynet.or.kr)와 부안톡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