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서 전북학생 3명 수상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서 전북학생 3명 수상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9.0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전북학생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에 따르면 지난 5~6일 경주에서 열린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전북에서는 22명의 학생과 14명의 지도교사가 참가했다.

대회 종목은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포함 총 16개 종목의 정보경진 부문, [마구마구 리마스터], [스위치볼링], [모두의 마블] 등을 포함하여 총 9개 종목의 e스포츠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중 e스포츠 부문의 [마구마구리마스터] 종목에 참가한 전북푸른학교 박승주(고3), 김성민(고1) 학생이 뛰어난 실력으로 최우수상(문와체육관광장관상)을 수상했다.

박승주 학생은 “함께 대회를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잊지 못할 멋진 추억이 생겼다”는 소감을 밝혔고, 김성민 학생은 “4년간 대회를 꾸준히 나왔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우승하게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e스포츠 부문의 [스위치볼링] 종목에 참가한 동암차돌학교 이정우(초4) 학생은 페어플레이상을 수상했다. 정우 학생은 중증 지체장애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페어플레이 정신을 발휘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정하게 게임에 참여해 다른 참가자의 귀감이 됐다는 평이다.

임대섭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신장 및 건전한 디지털 여가생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면서 “전북교육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의 사회 적응력을 돕고,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