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임실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9.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째 주)동안‘자기 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를 9월 한 달간 실시하고 있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기 혈관 숫자는 혈관 건강을 보여주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한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심장, 뇌혈관, 당뇨병)이 30~40대에서 늘어나고 있는 것을 고려해 ‘3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 습관 들이기’라는 메시지를 가지고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군청 로비, 임실․오수시장에서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했다.

캠페인 참여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와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고, 각 보건지소, 진료소 26개소에 레드서클 존(홍보부스)을 설치․운영하여 자기 혈관 숫자 알기에 대한 홍보를 할 계획이다.

또한, 임실군 보건의료원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하여 9월11일~12일 이틀간 레드서클 존을 집중 운영하여 자기 혈관 수치(혈압․혈당․콜레스테롤)를 알고, 수치 이상 시 중성지방, HLD, LDL 검사를 하여 정확한 지질 검사를 통해 건강한 혈관을 갖을 수 있도록 무료 상담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임실군 보건의료원 홈페이지, 전광판, 현수막 등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각심을 높이고, 자신의 혈관 숫자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