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추경예산사업 신속추진 등 2023년 재정집행 총력 주문
제2차 추경예산사업 신속추진 등 2023년 재정집행 총력 주문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9.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태 완주군수, 18일 간부회의서 지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 위해 공공부문에서 빠른 재정집행 필요”

완주군이 경기침체가 심각한 만큼 제2차 추경예산사업을 포함한 2023년 지방재정 집행에 총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18일 오전 군청 4층 중회의실에서 고위 간부진과 읍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었다.

유 군수는 이날 “경제가 어려울수록 공공부문의 투자가 시의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며 하반기 재정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부진 사업 중점 관리 등 각 부서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고물가·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공공부문에서부터 투자를 활성화하여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20일 의결되는 제2차 추경예산사업 또한 편성 즉시 착수하여 속도감 있게 역점 추진할 것도 강조했다.

완주군의 올 하반기 재정집행 목표는 전체 예산현액의 87%인 8,490억 원이며, 이 중에서 군민 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소비·투자사업의 3분기 자체 목표액은 853억 원이다.

유 군수는 소비·투자사업 집행 목표액 100% 달성을 위해 선금·기성금 특례 등을 적극 활용해 각 부서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해 전략적으로 움직여 줄 것을 재차 주문했다.

아울러 유 군수는 “완주군을 찾는 방문객들이 한국관광데이터랩 분석 기준 올해 벌써 1,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이번 연휴기간에도 귀성객들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완주군을 찾을 것”이라며, 완주군을 찾는 방문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 체제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물가안정 대책을 적극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