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학예사가 들려주는 ‘최북’ 이야기와 체험
무주군, 학예사가 들려주는 ‘최북’ 이야기와 체험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9.2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최북미술관 in적상초등학교” 개최

무주군은 21일 적상초등학교 2층 학습정보실에서 “2023 찾아가는 최북미술관 in적상초등학교_나만의 최북 명화, 썬 캐쳐모빌 / 도어벨에 담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소규모학교 아이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와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으로, 25명의 어린이집 및 초등학생들은 공립미술관인 최북미술관에 대해 알아보고 무주 출신 조선시대 화가 최북의 이야기와 그의 작품 세계를 학예사와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최북 명화 ‘메추라기’ 등 명화를 담은 '썬 캐처 모빌‘과 '아트 도어벨’을 만들며 흥미를 더했다.

학생들은 “조선시대에 굉장히 유명했던 화가가 우리와 같은 무주 사람이라고 해서 신기했다”라며 “또 엣날 그림을 나만의 작품으로 만들어보는 시간도 굉장히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는다”고 입을 전했다.

또 “학예사 선생님이 실감나게 설명해주셔서 옛날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재미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무주군은 앞으로도 지역 아이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미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으로, ‘최북미술관’ 기획전시와 교육, 그리고 ‘읍면으로 찾아가는 미술관’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 · 예술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질을 키우는 데 보다 관심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