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Y Mellon 로빈 빈스 회장, 제4회 지니어워즈 수상
BNY Mellon 로빈 빈스 회장, 제4회 지니어워즈 수상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9.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21(목)~22(금) 이틀간 전주 라한호텔서 제4회 지니포럼 개최
- ‘지니어워즈’에 BNY Mellon 로빈 빈스 CEO 선정
- 상금 1만달러 전액 기부…JA* KOREA를 통해 전북에 환원
21일 라한호텔에서 열린 제4회 지니(GENIE)포럼 개막식에 김관영 도지사가 로빈 빈스 회장에게 지니어워즈 시상(대리수상자 : 박현주 BNY Mellon 한국대표)을 하고 있다.
21일 라한호텔에서 열린 제4회 지니(GENIE)포럼 개막식에 김관영 도지사가 로빈 빈스 회장에게 지니어워즈 시상(대리수상자 : 박현주 BNY Mellon 한국대표)을 하고 있다.

전북도(도지사 김관영)는 뉴욕멜론은행(Bank of New York Mellon) 로빈 빈스(Robin Vince) 회장이 지방시대위원회와 전라북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이 주관하는 글로벌 금융‧경제포럼인 ‘제4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니어워즈는 상생의 정신을 기반으로 금융‧경제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만불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로빈 빈스 뉴욕멜론은행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한국과 전라북도 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 뉴욕멜론은행은 2019년 국민연금공단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주사무소를 개소한 바 있으며, 올해 8월에는 자회사인 BNY 멜론 자산운용그룹 전주사무소도 개소하였다.

아울러, ’22년부터는 지역 인재채용,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BNY Mellon 서울지점 견학 등 지역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취업활동 지원을 전개해왔다.

로빈 빈스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한국은 역동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서 BNY Mellon 그룹은 확고한 고객 기반으로 지역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며, “향후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현지 고객에 대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BNY Mellon 그룹은 아울러 상금 1만 달러(약 1천300만원) 전액을 JA KOREA에 기부하기로 했다. JA(Junior Achievement)는 국제 청소년 경제교육을 위한 비영리단체로 상금은 JA KOREA를 통해, 전북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취업‧경제금융‧기업가정신 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니포럼 국제조직위원회를 대표해 시상자로 나선 김관영 도지사는 “뉴욕멜론은행의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국 및 전북 지역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해주시기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건냈다.

한편, 뉴욕멜론은행은 세계 투자 가능 자산의 20%를 취급하는 대형은행 중 하나로 고객의 금융자산 투자와 관련하여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자본시장에 기여하고 있다.

뉴욕멜론은행은 2023년 6월 30일 기준 약 46조 9천억 달러의 자산을 수탁 및 관리중이며, 1조 9천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