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로컬 김치10선 성황...김치 재료 화산 양파‧고산 마늘‧경천 대추 등 이목 집중
완주로컬 김치10선 성황...김치 재료 화산 양파‧고산 마늘‧경천 대추 등 이목 집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9.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농촌신활력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완주로컬 김치10선 전시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로컬 김치10선 전시회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W푸드테라피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한식포럼 정숙경 명인과 우석대학교 지역혁신센터장 마지영 교수가 힘을 보태 완주신활력 미니팜사업 육성을 위해 발효시리즈 Ⅰ탄으로 진행됐다.

완주로컬 김치10선 전시회를 기획한 마지영 교수는 “김치에 들어가는 중요한 재료인 화산 양파와 고산 마늘, 경천 대추는 완주 8품으로 꼽히는 대표 농산물이다”며 “특히 봉동 생강은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3호로 지정된 농업유산의 시배지 작물로 중국산에 비해 항산화성분인 진저롤 성분이 매우 높게 함유된 지역 명산품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역 농산물의 이야기가 관람객의 이목을 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전통주 아카데미 장영미 매니저는 “완주군은 발효식품 명인들이 전통주와 식초 교육을 위해 수시로 찾는 곳이다”며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완주군의 특화공간이 더 특별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완주군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2018년 농림부 공모사업 선정되어 50개의 액션그룹을 발굴해 48종의 치유식품 개발 및 판매, 12개소의 치유농장을 육성하고, 농가와 도시민을 연결하는 미니팜사업 등 다양한 치유콘텐츠가 혁신도시에 소재한 W푸드테라피센터에서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