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주비빔밥축제, 오감만족 친환경축제로 열린다
2023 전주비빔밥축제, 오감만족 친환경축제로 열린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10.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6~9일까지 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2023 전주비빔밥축제 개최
- 전주비빔밥뿐 아니라 전주의 다양한 ‘맛’에 집중하는 음식축제로 올해 축제 기획
- 시민이 만들어가는 축제, 다회용기 사용 등 ESG를 실천하는 친환경축제로 준비
비빔밥축제 퍼레이드(자료사진)
비빔밥축제 퍼레이드(자료사진)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전주비빔밥축제가 전주비빔밥을 비롯한 다채로운 음식의 향연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전주시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비빔 is – 전주미로(味路)’를 부제로 한 ‘2023 전주비빔밥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전주의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맛과 멋이 있는 전주 대표음식축제’로 진행되며, 무엇보다 ‘맛’에 집중해 그 어느 해보다 다채로운 시민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전주페스타 2023’의 오프닝 축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어서 비빔밥을 비롯한 글로벌 미식도시 전주의 우수한 음식 콘텐츠와 더불어 식문화를 기반으로 구성된 15여 개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 전주비빔밥축제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대형비빔밥 퍼포먼스는 축제 둘째 날인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매일 펼쳐진다.

이렇게 비벼진 맛있는 대형 전주비빔밥은 행사장을 찾은 6000여 명의 국내외 관람객들과 함께 나누게 된다.

셋째 날 대형비빔밥 퍼포먼스의 경우 비빔밥축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올해 축제에서는 △전주의 15개 자생단체와 20여 개 맛집들이 참여하는 ‘전주음식 테마존’과 ‘전주음식 가맥존’ △전주음식 명인·명가·명소의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전주명인 쿠킹클래스’ △ 연극인들이 관객과 함께 비빔을 소재로 한 놀이인 ‘비빔마당놀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깜짝 이벤트인 ‘비빔놀이’ △전주 막걸리 칵테일 쇼 및 비빔주를 시음할 수 있는 ‘비빔술 쇼’ 등 15여 개 프로그램이 시민과 관광객의 발걸음을 붙잡을 예정이다.

프로그램 일정 확인 및 예약은 축제 공식 누리집(www.bibimis2023.com)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문화상상 온(010-2177-1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숙 전주시 관광산업과장은 “올해 축제는 무엇보다도 전주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이자, ESG 실천을 위해 전 행사장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예년과는 다르게 지역주민과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이 전주비빔밥축제에 참여해 전주의 맛과 문화를 즐기시고, 조금 불편하더라고 지역 상생과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 취지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