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낭만 프린지 무주–안성’ 공식 포스터 공개
‘2023 낭만 프린지 무주–안성’ 공식 포스터 공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0.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을과 문화예술인, 관객이 함께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모습 담아
- 무주 안성에 문화활력 불어넣을 복합문화예술축제의 시작 알려
- 2023 낭만 프린지 무주-안성은 10. 28. ~ 10. 30. 3일간 개최

무주군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안성면에서 ‘2023 낭만 프린지 무주-안성’을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지난 19일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2023 낭만 프린지 무주–안성’의 공식 포스터는 무주의 마을을 구성하는 주민과 상점, 그리고 각 공간과 예술문화의 기반이 되는 아티스트, 관객을 모두 '점'과 '선'으로 형상화하고 ‘원’으로 완성 시켜 ‘모두가 하나로 어우러짐’을 표현했다.

특히, ‘원’이 다양하게 결합하면서 만들어 낸 하트와 별 등의 로맨틱한 이미지들은 지역과 문화의 아름다운 융합을 상징하는 '낭만 프린지 무주‘의 정체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는 설명이다.

이외 포스터 속 과감하고 강렬한 색의 조화는 자유분방하면서도 도전적인 ‘예술문화’와 다양한 개성을 지닌 ‘사람’을 같이 아우르는 ‘프린지(Fringe)’ 문화의 특징에 부합해 시선을 끈다.

무주산골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가 첫 행사라는 점, 많은 무주 지역민들의 동참과 참여, 협업이 만들어 내는 축제라는 점을 살려 끝없는 자유로움과 새로움을 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이번 포스터가 개최지인 무주군 안성면에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세대의 관객들과 새로운 복합문화축제의 시작을 도모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낭만 프린지 무주’는 무주의 마을을 축제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다양한 거리 예술과 전시, 그리고 무주만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프린지 페스티벌 형식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올해는 “마을과 함께 신나는 예술문화축제를!” 콘셉트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안성면에서 개최한다.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23 낭만 프린지 무주 – 안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낭만 프린지 무주> 공식 인스타그램(@fringe_mu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문의는 (재)무주산골문화재단(063-245-64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