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 감동의 폐막식 끝으로 1년간의 활동 마무리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 감동의 폐막식 끝으로 1년간의 활동 마무리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10.2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오는 11월 2일 국립무형유산원 일원에서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 페막식 개최
- 지난 1년간의 사업을 되돌아보는 아카이빙과 한·중·일 문화공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

전주시가 감동의 폐막식으로 한·중·일 3개국의 문화 교류에 앞장서 온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의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시는 오는 11월 2일 오후 7시,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홀에서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의 지난 1년간의 교류사업을 마무리하는 폐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폐막식에서 그동안 진행했던 사업들을 발자취 형식으로 편집한 영상을 통해 지난 기간들의 왕성한 교류 활동을 다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우범기 전주시장의 폐막선언에 이어 중국 교향악단의 음악과 일본을 대표하는 전통 악기인 샤미센을 이용한 문화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폐막식에서는 세계적인 태권도 시범단이자 태권도를 이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K-Tigers’와 퓨전 국악밴드 ‘AUX’가 초청돼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 폐막식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이외에도 이날 폐막식이 열리는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홀 내부에는 동아시아문화도시의 지난 1년간의 추억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전주시에서 펼쳐진 각각의 동아시아문화도시 관련 교류사업을 소개하는 아카이브 사진 전시회도 함께 마련된다.

이에 앞서 시는 2023년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돼 지난 4월 26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중국의 청두시와 메이저우시, 일본의 시즈오카현과 서로 교류해왔다.

구체적으로 △동아시아 영화특별전 △한 여름밤의 삼색동락 △현대미술 교류전 △청년문화 포럼 △청소년 전통놀이 문화축제 △무형유산 국제문화교류 △전통월드 음악공연 △전주 예술 난장 등 총 11개 교류사업이 전주에서 펼쳐졌다. 또, 각각의 프로그램에 중국과 일본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전주시민들에게 한·중·일 3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주시가 2021년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이래로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2년간 쉼 없이 달려왔다”라며 “이번 폐막식 행사를 통해 전주시민들과 동아시아문화도시로서의 자부심을 서로 공유하고, 전주가 글로벌 문화도시로 한 층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폐막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시 누리집(cceajj.jeo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폐막식 공연에 참석·관람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입장권이 필요하다. 입장권은 오는 26일 14시부터 나루컬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예매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