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공공기관 2차 이전 혁신도시 우선”
유희태 완주군수, “공공기관 2차 이전 혁신도시 우선”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0.2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혁신도시협의회 공동건의문 국토부 전달

유희태 완주군수가 전국혁신도시협의회를 대표해 공동건의문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했다.

유 군수는 전국혁신도시협의회는 2022년 15기 회장에 이어 16기 회장을 연임해 맡고 있다.

24일 유 군수는 세종청사에서 김오진 국토교통부 제1차관을 만나 지난 7월 전국혁신도시협의회에서 채택한 공공기관 2차 이전을 기존혁신도시로 우선 배치,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위한 국비 확대 등을 골자로 한 공동건의문을 전달했다.

세부적으로는 ▲공공기관 2차 이전을 기존 혁신도시로 우선배치하는 기본계획 조속 발표 건의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위한 국비 지원 확대 건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 완화 건의 ▲공공기관 지역인재채용 확대 위한 혁신도시법 개정 건의 ▲혁신도시 클러스터 활성화 위한 토지공급지침 재정 건의 ▲혁신도시 클러스터 활성화 위한 토지공급지침 개정 건의 ▲혁신도시 재정 확대 위한 재정특례 및 특별지원 등 관계법렵 재정 건의로 총 6개 안이다.

유 군수는 “혁신도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시작이며 지역 성장의 거점임에도 아직까지 여러 가지 노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며 공동 건의문을 조속히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유 군수는 익산IC를 완주수소IC로 변경하고, 수소특화국가산단 2단계 추가 조성의 필요성을 건의하며 완주군이 전국 최고의 수소 산업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는 2006년에 전국 9개의 혁신도시 11개 시·군·구 단체장으로 구성된 공동협의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