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으로 화풀이’ 북적북적에서 만나요”
“‘꽃으로 화풀이’ 북적북적에서 만나요”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0.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고산도서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결과물 전시

완주군립 고산도서관이 ‘꽃으로 화(花)풀이’ 과정의 결과물을 완주 북적북적 페스티벌 축제장과 고산도서관에서 전시한다.

26일 고산도서관은 (재)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전문 플로리스트 8회, 불투명수채화인 과슈기법 10회로 총 18회의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결과물을 오는 28일 북적북적 페스티벌 축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도내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들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과 보편적 평생교육으로 총 6개 분야를 모집했고, 고산도서관은 농산어촌·도서벽지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지리적·경제적·문화적·사회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와 학습권 보장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모에 선정됐다.

참여자 중 김희숙씨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동안 같이 수업에 참석한 지역주민들과의 연대가 매우 강해졌고, 모두가 그린 그림들이 2023년 완주 북적북적페스티벌과 고산도서관에 전시된다고 생각하니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진순 완주군 도서관사업소장은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공모사업을 통해 농업 중심의 완주 북부 6개면 이용자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이번 완주 북적북적 페스티벌에 이용자들의 결과물을 전시하면서 이용자들 스스로의 자존감을 고취하고, 관람하게 된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자극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사업 관련 정보나 문의는 완주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anju.go.kr) 공지사항이나 완주군립 고산도서관(063-290-264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