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민원과, 자체 청렴·친절교육 실시
부안군 민원과, 자체 청렴·친절교육 실시
  • 전북투데이
  • 승인 2023.10.26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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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안군청 민원과(과장 김호승)는 26일 청렴문화 정착과 보다 향상된 친절을 추진하기 위한 자체 청렴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과장 주재로 공직사회에 청렴도를 가르는 기준인 ‘사불삼거(四不三拒)’에 대하여 논의하고, 인허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기본이 되는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렴의 덕목임을 강조했다.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그간 민원과는 월1회 상시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서 25일 추진한 ‘청렴골든벨’에서 주니어보드인 김동룡 직원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좋은 결과를 도출했다.

이날 실시한 친절교육 또한, 악성 및 고질 민원등 유형별 민원응대 요령을 공유하였으며, 군민에게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상의 친절마인드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김호승 민원과장은“ 직원간 청렴과 친절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수렴하며 함께 실천의 의지는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는 청렴의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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