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경로당 꼼지락체조 발표회 성황리 개최
부안군, 경로당 꼼지락체조 발표회 성황리 개최
  • 전북투데이
  • 승인 2023.10.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행복경로당 꼼지락체조 발표회'가 지난 26일 부안 예술회관 2층 공연장에서 권익현 군수를 비롯해 500여명의 지역주민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한마음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자리가 되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라는 세계적인 감염병으로 3년만에 열린 무대발 표회로 60세 이상의 경로당 어르신들이 그동안 꾸준히 해온, 누구나 쉽 게 따라할 수 있는 꼼지락체조를 선보인자리로 현장의 뜨거운 열정은 젊은이들보다 더 젊은 열기로 가득찬 자리였으며 그 어느 축제보다 즐겁게 마쳤다.

발표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여가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16팀의 200여명 경로당 어르신들이 그동안 익힌 여러 분야의 율동인『꼼지락 체조』를 마음껏 발휘하며 관중의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꼼지락 체조』는 부안군보건소에서 2016년부터 개발·보급한 어르신들 건강체조로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고령사회에서 어르신들의 무료한 일상을 활 기차고 신바람 나게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가까운 경로당에 나와 규칙적인 운동을 가까이 하며 항상 즐거운 생활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내 읍․면 201개소에서 실시, 2024년 에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부안군보건소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어르신 들의 건강한 삶 유지와 증진을 위해 온 마을을 활력 넘치는 건강한 부안 만 들어 대한민국 건강1번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