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제10회 청소년 문화탐방’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
하림, ‘제10회 청소년 문화탐방’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0.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기업 (주)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창의적 사고 증진과 문화체험을 위한 ‘제10회 하림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탐방’을 추진하며 ESG경영 활동에 나섰다.

‘하림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탐방’ 프로그램은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했으며, 올해 익산중학교를 비롯한 총 12개교 약 500여 명에게 다양한 체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별로 탐방장소를 직접 선정하는 ‘테마형 자유 문화 체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근대역사관을 비롯한 역사유적지, 상하농원 진로체험, 놀이공원 등 학생들의 관심사에 따라 구성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림은 선발된 학교별로 차량, 식대, 체험비 등에 사용할 탐방비용 총 3,000만 원을 후원하는 등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지원한다.

각 학교는 10월부터 11월까지 각 학교에서 계획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역사 인식 제고를 위해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탐방 후원금은 하림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모금된 마일리지 적립 기금으로 마련, 개개인이 사회공헌활동에 직접 동참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향유하고 체멓활동을 통해 본인의 진로를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힘을 쏟고 사회공헌 상생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림은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전라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과 학생 해외연수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고, 초등장학생 도서시상, 고교생 꿈꾸는 요리사 등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