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인플루언서 초청 가을 여행명소 알리기 팸투어 성료
진안군, 인플루언서 초청 가을 여행명소 알리기 팸투어 성료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11.0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등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프로그램 모색

진안군은 11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파워블로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사진작가 12명을 초청해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참석자들이 관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느낀 여행 후기를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및 SNS에 생생하게 소통·홍보해 군 관광 홍보를 활성화 하기 위해 열렸다.

팸투어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은 마이산을 트래킹하며 가을 단풍과 CNN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사찰 33곳 중 한 곳인 마이산 탑사를 둘러보고, 세계 희귀 가위 1,500점을 소장 및 전시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가위박물관과 천연기념물 제495호인 천황사 전나무를 감상했다. 또한 야간에는 화려한 야간조명과 조형물이 있는 진안 산약초타운을 관람하면서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모색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부귀메타세콰이어길, 용담호를 거닐며 진안의 가을을 마음 가득 담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약 2.2만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언서 강효경은 “진안에 이렇게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며, “좋은 기회로 참여하게 된 팸투어에서 진안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번에는 가까운 지인들과 다시 한번 방문해서 진안을 소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한 인플루언서 홍보로 낮과 밤 모두가 즐거운 진안군 관광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체험관광 콘텐츠 개발로 언제나 찾고 싶은 진안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