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북 지역맞춤 ESG 가치창출 세미나 개최
LH, 전북 지역맞춤 ESG 가치창출 세미나 개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1.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고민하는 산·학·연 유기적 소통의 장

LH(CEO 이한준)가 '사업·업무·국민 중심의 실효성 있는 ESG 경영 추진'을 근간으로 ESG 정책 패러다임 변화 대비 및 국민이 체감하고 정부정책을 선도하는 ESG 가치 창출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주거안정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전북지사에서 '기후변화 위기 극복을 위한 친환경 주거와 지역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 10월30일부터 11월3일까지 전북지사 본관1층에 전북대학교 주거환경학과 학생들의 주거공간 우수설계 작품을 전시 중에 있다.

이번 세미나는△박시현 LHRI 책임연구원의 '친환경 주거와 그린리모 델링' 발제를 시작으로 △'제로에너지 공동주택 설계기술'(최정만 (사)한국패시브건축협회장), △탄소중립시대 기능성 친환경소재, 목재(박희준 전북대학교 주거환경학과 교수) 등 3가지 주제발표 후 이와 관련된 내용을 산·학·연이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전북대-LH토지주택연구원-LH전북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전북대 안국찬 부총장, 주거환경학과 최병숙 교수, LHRI 김홍배 연구원장과 전북대 주거환경학과 교수진과 학생들, LH전북 임직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산·학·연의 협력의 발판이 됐다.

이날 토론에 참석한 LH전북 장민오 차장은 "LH전북의 국민은 전북도민"이라고 밝히며 "친환경 주거환경 구축을 위한 기술적 논의도 필요하지만 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먼저 고민하는 것이 우선이다. 지역여건에 맞는 유기적 주거모델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와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