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키우며 자존감 UP↑ 우울감 DOWN↓
반려식물 키우며 자존감 UP↑ 우울감 DOWN↓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11.0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에 반려식물 전달

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정희, 민간위원장 석우석)가 ‘독거 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을 진행하며 홀로 생활하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에게 반려 식물 나눔사업을 실시했다.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은 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150만원을 투입해 민관이 협력해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우울감 감소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되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하며 동시에 안부도 함께 살폈다.

이번 사업으로 전달한 포인센티아, 제라늄, 퀸로즈은 실내 공기정화 능력도 뛰어나고, 추운 겨울에도 꽃이 잘 피는 식물로 초보자도 수경재배로 쉽게 키울 수 있어 어르신들이 관리하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반려식물 양육 과정에서 싱그러움을 관찰하며 우울감과 외로움을 해소하여 동시에 심리적 안정감을 얻는다는 측면에서 고독사도 예방하고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석우석 위원장은 “온정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에게 반려 식물을 통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게 됐고, 작게나마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안천면장은 “홀로 지내며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 안부 확인을 통해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안천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