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기탁 잇따라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기탁 잇따라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3.11.0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수 라이온스 클럽 200만원, 소액 정기후원 15명 2,100여만원 장학금 기탁

장수군청, NH농협은행 장수출장소,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의 직원들이 장수군 청소년의 미래를 위해 장학금 정기후원을 약속했다.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따르면 8일 군청에서 정기후원 장학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15명의 후원자들이 기탁한 금액은 2,100여만원으로, 이들은 매달 적게는 1만원부터 많게는 5만원까지 1~10년간 장학금을 기탁할 예정이다.

재단에서 자녀에게 주는 도움과 관심을 조금이나마 되돌려주고 싶었다는 한 학부모는 "적은 금액이지만 장학금 기탁문화를 활성화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장수라이온스클럽(회장 문우성)에서도 재단에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우성 회장은 "어려운 여건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지역인재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최훈식 이사장은 "기탁자들의 애정과 관심이 지역인재들의 꿈과 미래를 키울 수 있다"며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우수 인재 육성에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2000년에 설립, 해마다 장학금 지원 및 각종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장수군의 인재발전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장학금 정기후원을 희망하는 경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063-351-25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