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가 된 할머니들의 졸업사진 ‘그리고, 맹글고 떠드니 좋네~’
소녀가 된 할머니들의 졸업사진 ‘그리고, 맹글고 떠드니 좋네~’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11.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 백운통합돌봄사회적협동조합 운영, 문학 교실 어머니들의 행복한 졸업사진 촬영

진안군 백운통합돌봄사회적협동조합(이하 사회적협동조합)이 올해 6월부터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한 문학 교실 ‘그리고, 맹글고 떠드니 좋네~’ 수업의 마무리를 앞두고 졸업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사회적협동조합은 노인복지관 등 노인복지 인프라가 읍내에 집중되어 있어 교통약자인 어르신들이 여가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점에 착안해 농촌중심지 활성화 지원사업의 예산을 활용해 문학교실을 운영했다.

문학교실에는 배우지 못한 여한을 풀기 위해 모인 70대에서 88세까지의 어르신 10명이 참가해 백운면에 귀농 귀촌한 선생님들로부터 긴 세월 동안 경험했던 희로애락을 글로 써내는 작업을 배웠다.

 

7일 백운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졸업 사진 촬영식에서는 소녀시절로 돌아간 듯 하하 호호 웃음이 이어지는 유쾌한 축제로 진행됐다. 촬영 중간중간 어린 시절 친구들이 학교 가는 모습만 지켜봐야 했던 일들이 되살아 나 눈시울을 붉히기도 한 10명의 소녀들은 교복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짓기도 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벌써 6개월의 시간이 지나 너무 아쉽다”며 “문학교실에 참여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꼈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백운통합돌봄사회적협동조합은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실, 바둑 교실 등을 운영하며 관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