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하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새만금개발청, 하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심사 배점 대폭 상향...국민이 직접 뽑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국민들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2023년도 하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만금청은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새만금의 변화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연 1회 개최했던 대회를 상·하반기 두 번 개최한다.

올해 하반기는 상반기 대회보다 국민심사 배점을 대폭 상향(30점→50점)하고, 최종후보자 발표 대회를 통해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적극행정의 과정과 성과를 평가하게 된다.

경진대회는 ‘국민심사’와 ‘적극행정위원회 최종심사’로 진행되며, 최우수 1건·우수 2건·장려 3건 등 총 6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민들은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소통24’ 누리집(sotong.go.kr) 국민심사 창구를 통해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새만금개발청 정인권 기획조정관은 “지난 상반기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해 하반기 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면서,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국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