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합창단 창립 40주년 기념, 제74회 특별기획 연주회 '하모니 Harmony' 
군산시립합창단 창립 40주년 기념, 제74회 특별기획 연주회 '하모니 Harmony'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5명 시민합창연주자와 군산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

군산시는 군산시립합창단 창단 40주년 기념 및 군산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6일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군산시립합창단 ‘제74회 특별 기획 연주회 하모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합창이라는 공통의 관심으로 군산시민과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시민 대상 오디션을 진행, 이를 통해 선발된 145명의 시민으로 프로젝트 합창단인 ‘하모니’를 구성했다.

6세 어린이부터 70대 장년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 직업의 시민들이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군산예술의전당에 모여 주광영 상임지휘자 지도 아래 파트와 개별연습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기획연주회는 군산시립합창단의 한국 가곡 <내 맘의 강물>, 한국 민요<신고산 타령>을 시작으로 군산 시민 합창 연주자들이 함께 모여 감성적인 곡인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명창 김금희와 함께하는 <홀로 아리랑>등 풍성한 합창곡으로 아름다운 축제의 장이 될 것예정이다.

시립합창단과 시민합창연주자와의 합동 연주를 통해‘진정한 문화적 동행’을 구현해 내고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멜로디로 구성했다.

군산시립예술단 김미정 단장(군산시 부시장)은 “군산시립합창단 창립 40주년을 축하하며 시민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연주를 찾아주신 시민들에게 기억에 남을 특별한 선물 같은 공연이 될 것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