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의 마음 지역사랑 실천' 무주군 설천면 청년회가 한다
'이웃사랑의 마음 지역사랑 실천' 무주군 설천면 청년회가 한다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15 12: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마다 농약 공병 수거 · 판매, 수익금은 주민들에게 환원
- 지역행사서 자원봉사, 재능기부 하며 귀감
- 어려운 이웃 & 지역 학생들을 위한 기부도 앞장

무주군 설천면 청년회 회원(30여 명)들의 지역과 이웃사랑이 훈훈함을 불러오고 있다. 이들은 주기적으로 지역 내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재능기부와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 농경지와 하천 변에 버려지거나 농가와 마을 집하장 등지에 보관 중인 농약 공병을 매년(상 · 하반기 연 2회) 수거 · 판매하는데 올해는 6만 4천여 개를 수거 ·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익금은 설천면 발전회 기금을 더해 공병 1개당 1백 원씩 주민들에게 환원하는 등 주민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실천 운동 확산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설천면 청년회 김기형 회장은 “논과 밭, 하천 등에 버려진 농약 공병이 수질과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자연경관을 해치는 요인이 되고 있다”라며 “이를 막기 위해 회원들이 1년이면 4만 개 이상의 농약 공병을 수거해 깨끗한 무주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해마다 면민의 날 행사에서는 회원 가족들이 함께 이 · 미용 봉사와 무료 찻집 운영, 그리고 간식 부스 운영 등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 8월 제9회 덕유산 의병길 체험행사에서는 행사 참여자 안전을 위한 교통정리에 앞장서 귀감을 보였다.

청년회 회장단 이 · 취임식 때는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과 생필품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기탁하고 있으며, 설천면 초 · 중 · 고등학교 졸업생에게도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무주군 설천면 이지영 면장은 “설천면 청년회가 보여주는 이웃사랑의 마음과 지역사랑 실천이 지역 전체에 나비효과를 부르고 있다”며 “이들로부터 시작된 선행이 설천면을 데우고 무주군을 다 같이 행복한 고장으로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플꿈나무 2023-11-26 23:20:45
마을의 환경을 위해 주기적으로 정화 활동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당신들의 이런 선행 덕분에 세상이 더 나아집니다. 당신의 선행으로 또 다른 누군가를 웃음짓게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