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별 최대 250만원 지원… 진짜 사회문제를 해결할 ‘Sunny Scholar’ 활동가 모집
프로젝트별 최대 250만원 지원… 진짜 사회문제를 해결할 ‘Sunny Scholar’ 활동가 모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1.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Sunny Scholar 모집’ 포스터
‘2024 Sunny Scholar 모집’ 포스터

SK 사회공헌 전문 재단 행복나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Sunny Scholar’ 대학생 활동가를 모집한다.

Sunny Scholar는 행복나눔재단의 대표 청년 인재 육성 사업으로, 대학생들이 사회 변화 활동에 참여하는 ‘경험의 단계’를 넘어 직접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만드는 ‘주체자의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총 8개월의 과정을 밀도 높게 기획해 운영한다.

무엇보다 솔루션과 당사자의 거리를 좁히는 ‘실질적인 개입 지점’을 도출, 솔루션을 고안 및 검증함으로써 하나의 문제에 대한 총괄적인 연구 기록 보고서를 만들어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2년 소셜벤처경연대회’ 대학생 부문에서 대상을 받는 등 론칭 첫해인 2022년부터 의미 있는 결실을 냈던 Sunny Scholar는 지난해에도 총 6팀(23명)이 고안한 6개 솔루션으로 사회 변화에 힘을 보탰다. 특히 발달장애아동의 도전 행동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한 ‘F5’팀은 해당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아동 부모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이 문제를 해결할 구체적 방도가 없는 현 상황을 ‘개입 지점’으로 설정한 뒤 문제 해결에 나선 게 높은 평가를 받아 후속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Sunny Scholar 참가 신청 기간은 11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약 4주간이다. 지원 방법, 활동 기간 및 자세한 커리큘럼은 Sunny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그램별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활한 참여 및 활동을 위해 휴학생을 우선 선발하며, 총 2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별 최대 250만원의 개발비 및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프로젝트는 후속 활동 연계가 지원돼 꾸준히 도전을 이어가고 싶은 대학생에게 추천된다.

Sunny Scholar 담당자인 조신화 행복나눔재단 매니저는 “Sunny Scholar는 8개월 동안 사회 문제를 분석하고 솔루션을 현장 적용하는 모든 과정을 ‘연구 보고서’라는 형태로 제작해 해당 보고서가 거대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 과정을 책임감 있게 끝까지 실행해 나갈 수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K행복나눔재단 소개

SK행복나눔재단은 실험적인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개발·확산하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사회에 긍정적 변화의 씨앗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사회 변화 프로젝트 개발’과 변화의 중심이 될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젝트 확산’ 2개 분야에서 8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