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출신 조정래 전주 삼백집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순창 출신 조정래 전주 삼백집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1.20 12: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출향인들이 연이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을 기부하며 순창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순창 출신 기업인 전주 삼백집 조정래 대표가 순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에 이름을 올렸다.

전주시에서 콩나물국밥 전문점인‘삼백집’을 운영하고 있는 조정래 대표는 지난 1987년부터 가게를 이어받아 70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랜 경험과 사회적 공헌을 인정받아 지난 2022년에는 백년가게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수년 전부터 결식아동들의 아침식사 지원을 위한 기부를 매년 이어 나가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나누는 등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

조정래 대표는 “태어나고 자란 고향인 순창을 사랑하는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기로 결심했다”며 “시간이 흘러도 언제나 편안하고 따뜻한 내 고향 순창군의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도 “고향 순창을 사랑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나눔으로 실천해 주신 조정래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생활화하시는 조 대표님의 뜻에 따라 따뜻한 복지 정책으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순창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플꿈나무 2023-11-25 18:32:59
고향사람들을 위해 큰 돈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00만원이라는 적지않은 돈을 기부하시기 위해서는 큰 결심이 필요했을텐데 존경을 표합니다. 이 선행으로 많은 사람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