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주요 정보를 한눈에" 전주시설공단, 시설지도 디지털센터 구축
“시설 주요 정보를 한눈에" 전주시설공단, 시설지도 디지털센터 구축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11.2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내‧외 체육시설과 장사시설 총 21개 시설 세부 정보 담아
- 국내외 각종 행사, 대회 유치 활용…안전시설 및 편의시설 체계적 관리 목적도
1층 화장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산체육관 시설지도
1층 화장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산체육관 시설지도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이 각 시설의 주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설지도’를 제작했다.

공단은 각 시설 세부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설지도 디지털센터’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실내외 체육시설과 장사시설 총 21개 시설의 세부 정보를 시설지도 디지털센터에 집적했다.

디지털센터에서 각 시설의 준공 시기와 면적, 층수, 수용 규모 등 총괄적인 현황은 물론 출입문과 엘리베이터, 장애인 시설, 화장실, 편의시설, 관람석, 주차장 현황과 위치 등 세부적인 정보들을 설계도면 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국내외 각종 행사나 대회 유치에 활용하기 위해 이 같은 시설 현황 자료를 구축했다.

주최 측에서 화장실과 매점, 장애인 시설 등 행사 또는 대회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시설들이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등의 관련 정보들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각 안전시설과 편의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했다.

이를 위해 공단은 각 시설별 DB 책임담당자를 지정해 현황 자료의 최신화를 유지할 예정이다.

시설지도는 행사 관계자나 공단 직원은 물론 일반 시민 등 누구나 자유롭게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구대식 이사장은 “시민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우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지도를 제작했다”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