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3 국민대통합’ 사랑의 김장나눔 연합봉사활동
전북도, ‘2023 국민대통합’ 사랑의 김장나눔 연합봉사활동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전국자치단체 동시 개최…국민대통합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
- 도·도의회·각계 기관·단체 참여 봉사와 나눔 활동 전개

전북도와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27일 전북도청 야외주차장에서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연합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 연합봉사활동은 연말 소외될 수 있는 이웃 등에 나눔과 사랑을 베풀고자 도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마련됐으며, 전라북도, 전라북도의회, 국민연금공단, 전북신용보증재단, 전북문화관광재단,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라북도지부, 한국불교태고종 전북교구, 원불교 봉공회, 천주교 전주교구, 대한예수교장로회 등 4대 종교계, 북한이탈주민 봉사단 등 각계 각층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함께 담근 800포기 절임배추에 정성껏 양념을 한 김장김치를 350박스를 담아 도내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취약계층 아동, 북한이탈주민 등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정부에서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등과 함께 같은날 경기도 일산 킨텍스 현장에서 ‘2023 대통합 김장, 따뜻한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사회 각계각층이 함께 참여해 국민대통합을 위해 전국 동시 개최돼 의미가 남다른 행사이다.

 

전북도와 별개로 전주시에서도 자원봉사 10여개 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전주시 화합의 김장과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임상규 전북도 행정부지사는 “참여해주신 각계각층의 기관·단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라는 이름으로 치러지는 마지막 김장행사다. 내년 1월 더 새로워질 전북특별자치도를 앞두고 오늘 행사장에 가득차 있는 봉사와 나눔, 사랑의 기운이 우리 도민들에게 온전히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고영호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해마다 주관하고 있는 행사를, 올해는 전라북도와 함께 국민대통합의 의미를 담아 진행하게 되어 마음이 더 따뜻해지는 행사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내 이웃사랑과 나눔 문화 실천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