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새만금 愛 빠지다!’ 영상공모전 수상작 선정
군산시, ‘군산새만금 愛 빠지다!’ 영상공모전 수상작 선정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2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28일 ‘군산새만금 愛 빠지다!’ 영상공모전 수상작 총 12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 ‘군산새만금 愛 빠지다!’ 영상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이번 선정은 공모전에 접수된 21건의 영상을 심의해 결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군산새만금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산새만금의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됐으며, 다양한 영상을 모집하기 위해 일반영상과 숏폼 부문으로 구분해 실시했다.

심사는 예비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공정하게 진행됐으며, 일반영상 부문에서는 「군산새만금! 새길을 열다」가 대상, 「미지의 세계, 새만금으로의 초대」,「군산새만금에게」가 각각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또한 우수상 3건을 추가로 뽑았다.

또한, 숏폼 부문에서는 「내가 먼저 새만금에서」가 대상, 「내가 군산새만금에 빠진 이유」,「새만금 야미도 노을의 아름다움」이 각각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 외 우수상 3건이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는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및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들은 군산시장 상장과 함께, 일반영상 부문은 대상 4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숏폼 부문은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4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 기발하고 참신한 홍보 동영상이 많이 제작되었다”며 “수상작을 통해 군산새만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시 SNS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며, 각종 행사 시 군산새만금 홍보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