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 청년 만족도 99% 기록
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 청년 만족도 99% 기록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2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 30만 원씩 최장 3년간 중소·중견 기업에서 일하는 청년지원 
-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도 99% 기록…3년 연속 ‘매우 만족’
- 다이로움 지역화폐 지급으로 지역경제 살리는 일석이조 효자 정책

익산시가 근로 청년의 안정적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하는 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이 지역 청년들에게 만족스러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익산시에 따르면 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은 만 18~39세의 중소·중견기업 근로 청년에게 최장 3년까지 지역화폐‘익산 다이로움’을 월 30만 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3년째 시행 중이다.

시가 익산형 근로청년수당 대상자 1,713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가 매우 만족, 9%가 만족한다고 답해 합산 만족도 99%로 집계됐다. 만족도는 3년 연속 98%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근로 청년 수당 사용 용도와 회사생활 만족도, 퇴사 의향, 개선 요청사항 등 다양하고 심도 있는 항목으로 구성해 청년들의 의견을 살폈다.

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의 주요 용도는 ‘식품, 교통 등 생활비’가 55%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취미·문화생활’ 17%, ‘자녀 교육비’ 16% 등으로 집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시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진행하고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익산시 청년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형 근로 청년 수당은 명실상부한 익산의 대표 청년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살기 좋은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