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고추장·된장 프리미엄 신상품 5종 개발
순창 고추장·된장 프리미엄 신상품 5종 개발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11.2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장류제조 소공인들이 힘을 모아 함께 개발, 내년부터 본격 시판

순창고추장과 된장을 만드는 장인들이 힘을 모아 기능과 맛을 더한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 원장 윤여봉)은 순창장류제조 소공인 협업체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신제품 5종을 개발하여 본격적인 시장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순창장류 소공인 협업체 지원사업은 업체가 자발적으로 협력하여 판로개척이나 제품개발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운영되었으며, 29개 장류업체가 5개의 협업체를 구성, 신제품 개발에 의욕적으로 참여했다.

그간 영세 장류업체 특성 상 인력 및 장비, 마케팅 등의 부족으로 신제품 개발이나 시장개척이 미진했으나, 이번 협업체 사업을 통해 5~6개 업체가 지식과 경험을 모아 공동으로 신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제품 개발과정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전문성과 기술력 확보로 보다 우수한 제품력을 갖출 수 있었다.

dl번 개발된 제품은 깊은 향과 신선함을 더한 쑥된장, 표고의 깊은 맛을 품은 버섯 된장, 해초를 활용해 염도를 낮춘 해초된장, 젊은층을 타켓으로 한 들깨고추장, 독소해소와 항산화작용의 기능성을 부각시킨 꾸지뽕고추장 등으로 기존의 고추장과 된장을 기반으로 하여 맛과 효능을 더했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의 장류 제조 장인들이 힘을 모아 만든 소비자가 추구하는 건강한 맛, 최상의 재료, 화학첨가물이 없는 자연발효 등을 모티브로 하여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경진원 윤여봉원장은 "이번 순창장류 신제품 개발은 소공인간의 협업을 통한 공동 발전의 좋은 사례로,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지원 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