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중열 남원시의회 의원, ‘남원시 김 삼의당 시인 기념 조례’ 본회의 통과
손중열 남원시의회 의원, ‘남원시 김 삼의당 시인 기념 조례’ 본회의 통과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1.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 손중열 의원(사진)이 발의한 「남원시 경관보전직불제에 관한 조례」 와 손중열, 이미선 의원이 공동 발의한 「남원시 김 삼의당 시인 기념 조례」 가 제26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남원시 김 삼의당 시인 기념 조례」는 조선 후기 남원지역의 여류 시인이었던 김 삼의당의 작가정신을 기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사업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또한, 「남원시 경관보전직불제에 관한 조례」는 남원시의 특색있는 경관작물 등을 재배하여 농촌 경관을 아름답게 가꾸어 지역축제, 농촌관광, 도농교류 등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사업에 참여하는 농업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손중열 의원은 “경관직불제에 관한 조례는 경관작물을 재배하여 농촌관광 및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고, 특별히 남원 요천으로 합류하는 구룡계곡, 원천천의 수질요염의 요인 중 하나인 농경지에서 배출되는 흙탕물과 퇴비, 비료, 농약 등을 감소시킬 수 있는 경관작물 재배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경관작물 재배에 지급되는 경관보전직불제가 활성화 되어 요천의 수질개선과 지역관광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