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하고 대안 모색
무주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점검하고 대안 모색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센터 조성현장 등 4곳 방문해 운영방향 집중 점검

무주군의회(의장 이해양)가 무주군 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진행하고 사업 추진과정을 점검했다.

무주군의회 의원들은 30일 제304회 무주군의회 제2차 정례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은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현장확인과 점검을 통해 사업추진과 시설운영의 효율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진행했다. 무주군의회는 이에 앞서 올해 두 차례 공식 현장방문을 진행했으며 이번 방문은 행정사무감사 질의현안과 연관이 있다.

무주군의회는 이날 무주읍 청년센터 조성사업장, 반디행복누리 플랫폼 조성사업장, 태권마을 조성사업장, 표고버섯배지센터 등 4곳을 방문했다.

청년센터를 방문한 의원들은 “청년센터는 무주군의회가 인구소멸 극복 대책으로 제시한 양질의 청년정책 발굴과 밀접한 사업장이다. 다른 계층의 개입 없이 청년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하고 새로운 기회도 발견해야 하는 곳”이라며 "시설유지비를 포함해 운영비를 어떻게 조달할지 대책이 명확히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또한 반디행복누리 플랫폼과 태권마을 사업지를 방문해 사업 진척 현황과 우려사항을 보고받았다.

의원들은 “시장 주차장이 인근 아파트 주민을 위한 주차장이 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시장상인회와 적극 소통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찾아오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 보자”고 독려했다.

또한 표고버섯배지센터에서는 사업장이 그동안 안정적으로 운영되지 않아 임산물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당초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평가하고 운영능력이 검증된 업체가 위탁운영을 맡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해양 의장은 “이번 현장방문에서는 올해 행정사무감사 질의에서도 언급되었고 반드시 점검이 필요한 사업장을 방문했다. 청년, 지역경제, 태권도, 산림이라는 무주의 지역적 현안과 맞닿아있는 곳”이라며 “지금까지 시설물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문제가 됐던 사례가 많은 만큼 오늘 방문한 사업장만큼은 관련행정을 꼼꼼히 하도록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수시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