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영농활동 돕는 영농기계 임대 호응
진안군, 영농활동 돕는 영농기계 임대 호응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11.3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농가들의 영농활동을 돕기 위한 영농기계 임대에 나서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콩 선별 작업에 한창인 농가들을 위해 정밀한 콩 선별을 도와주는 색채선별기를 임대해주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색채선별기는 기존의 크기 선별만 가능했던 기계와 달리 불량 콩 선별이 가능해 우수한 품질의 콩 수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잦은 강우로 인한 콩 수확량 감소, 품질 저하 등의 문제 등이 있었으나 이 색채선별기를 활용해 이에 농가들은 상품성이 있는 제품을 선별할 수 있어 고품질의 콩 출하가 가능해졌다.

거기에 임대료가 40kg당 2천원으로 일반 선별기와 동일해 비용 측면에서 경제성도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올해도 성황리에 추진 중인 농기계 임대사업과 주산지 농작업대행 민간사업단 지원을 내년도부터는 확대해 농가 일손 부족해소에도 도울 계획이다.

또한 2024년도에 백운면과 주천면에 추가로 농기계 임대사업소 신축을 추진해 총 8개소를 운영하게 되며 농작업대행 국도비 4억 3천만원을 확보해 신규 농기계 10종 12대를 농작업대행 민간사업단 3개소에 장기임대할 예정으로 관내 농가들의 영농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농촌 일손 부족 해소는 물론 농업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신기종 농기계 확보와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로 효율적인 농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