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시장에서 열린 학생 백일장 대회
진안고원시장에서 열린 학생 백일장 대회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12.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2층에서 진안고원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진안고원시장 학생 백일장 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생 백일장 대회는 관내 초·중·고교생 55명이 참여해 진안고원시장을 주제로 시나 수필을 작성했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 장려상 5명, 입선 7명을 선발했으며 영예의 대상은 ‘진안고원시장 산책’을 주제로 수필을 작성한 조림초등학교 2학년 이주혁 군이 차지했다.

학생들은 진안고원시장을 알기 위해 시장 점포동, 식당동, 청년몰 등을 구경하고 글쓰기를 하고, 시장 내에서 점심식사를 하면서 대규모 마트와 다른 전통시장에 대한 추억을 만들었다.

시장 상인들은 많은 학생들이 여기저기를 구경하는 것을 보며 부모님 손을 잡고 전통시장을 다녔던 추억이 생각난다며 어린 학생들도 찾는 시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했다.

한호수 진안고원시장상인회장은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것에 많이 놀랐고 또한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진안고원시장에 대한 좋은 추억을 쌓아 부모님과 다시 방문해 주길 바라며,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더 좋은 내용의 행사를 추진해 전통시장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활기 넘기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