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청년협의체 플리마켓 행사 진행
진안군 청년협의체 플리마켓 행사 진행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12.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청년들이 연결되는 문화의 장 마련

진안군 청년협의체는 지난 2일 진안 문화의 집에서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했다.

진안청년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진안청년들의 진안다운, 생태적인, 서로 연결되는 문화의 장이 되고자 기획됐다.

이 날 플리마켓에서는 이든농장(친환경 세탁세제, 친환경 미용용품), 용감한형제(직접 농사지은 과일을 이용한 에이드), 그대로 연구소(수제 잼), 소녀점빵(악세사리, 머핀, 초란), 타로점빵(타로), 화니핀꽃(생화), 오늘도예쁘네(헤어소품) 등이 참여했다.

판매된 제품은 대부분 협의체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 또는 소품으로 생태적인 효과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이 이어졌다.

또한 공연단(마이소리합창단, 진안청년뮤지션 배형입) 공연이 펼쳐져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더불어 연말 필요 경매행사가 진행됐는데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가져와 등록하면 경매 시 필요한 이가 사용 용도를 말하고 가져가는 방식으로 진행돼 자원을 재활용 했다.

‘진안군청년협의체’는 2018년 9월 조성돼 약 160명의 청년회원이 활동 중이다. 2023년 주요프로그램으로는 플리마켓, 청년기자단, 공동체 워크숍, 원데이클래스, 청년아카데미 등 여러 팀으로 활동했으며 청년을 넘어 지역공동체의 활발한 네트워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청년들이 공동체 활동함으로서 유기적관계 및 상생하는 청년협의체에 가입을 원하는 18세에서 45세까지 진안군에 주소를 가진 이는 청년공간 월랑에 비치된 가입신청서를 작성 후 청년협의체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