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노인 복지 증대...내년 목욕비 지원 확대·바우처카드 방식 도입
정읍시, 노인 복지 증대...내년 목욕비 지원 확대·바우처카드 방식 도입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2.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한 운영 위해 NH농협은행 정읍시지부와 바우처카드 구축 협약

정읍시가 노인 복지와 건강증진을 위해 지원해오고 있는 노인 목욕비를 확대 지원한다.

시는 지난 2021년부터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1인당 5만원의 목욕비를 지원해왔으나 올해 목욕요금 인상으로 어르신들의 부담이 늘었다. 시는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금액을 1만원 늘려 내년부터는 6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기존 종이 목욕권으로 목욕비를 지원해 부정사용 등이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원방식을 목욕권에서 바우처카드 방식으로 변경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했다.

이와 함께 시는 4일 NH농협은행 정읍시지부와 바우처카드 시스템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투명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바우처카드는 종이 목욕권보다 보관과 결제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분실 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어 혜택을 100% 누릴 수 있고, 카드 시스템 운영으로 사업의 투명성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바우처카드는 내년 1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다. 바우처카드를 발급하면 이용금액은 자동 충전되고 목욕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같은 정산체계를 활용하면 된다.

이학수 시장은 “어르신 목욕비 지원사업의 바우처카드 도입으로 어르신들과 가맹점 모두가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르신이 행복하고 편리하게 살 수 있는 정읍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