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새일센터, 2023년 여성일자리 최우수 'A' 획득
남원새일센터, 2023년 여성일자리 최우수 'A' 획득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2.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존감을 회복해 주는 고마운 친구 남원새일센터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전국 최고 평가를 받는 쾌거를 거뒀다.

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전국 130개 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도 전국 새일센터 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9년 7월 문을 연 남원새일센터는 지난 14년간 남원을 비롯한 주변 지역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새로운 일을 통해 삶의 활력소를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사업 실적을 토대로 취업 성과, 직업교육훈련 및 인턴십, 사후관리, 고객만족도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남원시는 도내 전북여성새일센터와 함께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새일센터는 결혼과 출산 등으로 경력이 이탈된 여성을 대상으로 상담과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취업 알선, 경력단절 예방사업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매년 800명 이상의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올해 취업에 성공한 취업자를 대상으로 열린 간담회에 참여한 취업자들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높기만 했던 취업 문턱은 낮게, 새 일을 통해 이어진 경력으로 자존감을 회복시켜 준 고마운 친구 같은 곳”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에게 안정된 일자리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직업교육훈련부터 취업자 사후관리까지 전천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근한 새일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요천로 1283, 남원평생학습관 건물 내 3층)로 방문하거나 전화(063-620-528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