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지역자활센터, ‘청년자립도전사업단’참여자 공무원 합격
남원지역자활센터, ‘청년자립도전사업단’참여자 공무원 합격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2.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자립계획을 통한 미래설계 결실 맺어

남원시가 지원하는 남원지역자활센터 청년자립도전사업단 참여자 1명이 2023년 제2차 경찰공무원에 응시하여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청년자립도전사업단은 사회 경험이나 직업 경험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청년층의 욕구나 특성에 맞는 직종을 개발하고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사업이다.

참여자 차00씨는 소양교육 및 맞춤형 직무교육, 안정된 공부환경 제공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공무원 시험 준비에 집중할 수 있었고 2023년 8월 경찰공무원 임용시험에 응시하여 지난 8일, 노력의 결실로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 다른 참여자 양00씨는 개인별 자립지원 계획에 따라 자격증 취득과정 지원을 통해 훈련과정에 참여했고 자격증 취득과 함께 전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자기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교육 참여를 성실히 해나가고 있다.

참여자 차00씨는 “남원시와 남원지역자활센터의 맞춤 지원을 통해 임용시험 준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좋았고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남원지역자활센터장(임충근)은 “남원지역자활센터는 많은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같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으며 “이번 공무원 합격 소식은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며 다른 참여자들에게도 좋은 동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은영 주민복지과장은 “남원시와 남원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을 발굴하고 자립 의지가 있는 청년들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각종 자활 정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원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하여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자활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일자리와 급여, 기능습득 지원,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립에 필요한 자산형성지원 등 종합적인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써 남원역 앞 전북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전화는 632-4747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