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군산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2.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군산시가 전라북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시는 지난 2021년 최우수, 2022년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며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으며, 도지사 표창 및 2025년도 예산 추가지원이라는 부상을 받게 됐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주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위해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지자체에서 발굴해 제공하는 정책이다.

시는 총 24개 사업(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16개,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일상돌봄서비스사업 6개)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109개소에서 4,374명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전북도는 지자체의 사회서비스 품질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14개 시군의 사업실적을 평가하고 있으며, 시는 사업관리, 인력관리, 기관관리, 조직운영, 충실성 등 5개 영역 10개 평가지표 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는 신규사업인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수행지역 공모에 참여 중장년층 ․ 가족돌봄청년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 발굴을 적극 추진해 타 시군에 비해 높은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제공기관에 대한 현장조사를 100% 실시해 서비스 품질향상 및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배숙진 경로장애인과장은 “앞으로도 다변하는 복지환경 및 새로운 수요에 대응해 시민들이 질 좋은 사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