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생명 구한 소방관에 ‘의로운시민상’ 수여
시민 생명 구한 소방관에 ‘의로운시민상’ 수여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12.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19일 위기에 처한 여성 구한 남기엽 소방관에게 의로운시민상 수여

전주시는 19일 전주시장실에서 ‘의로운시민상 수여식’을 갖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남기엽 소방관(전북119안전체험관 소속 소방위)에게 ‘의로운시민상’을 수여했다.

남기엽 소방위는 지난 9월 16일 오전 전주시 한 아파트의 16층 난간에 거꾸로 매달려 피를 흘리고 있는 여성을 발견하고 추락 직전의 여성을 구조했다.

남 소방위은 당일 송천동 소재 아파트의 도서관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던 중 위급한 현장을 보자마자 즉각 해당 층을 향해 뛰어가 현장을 확인한 후, 인명 구조를 위해 바로 아랫집인 15층을 통해 16층 베란다에 올라가 여성을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구조 후에도 환자의 상태를 살피고, 문밖에서 진입하지 못하고 있던 구급대원과 경찰이 들어올 수 있도록 문을 개방해 환자에 대한 신속한 구급처치와 이송, 사건 조사가 이뤄지도록 조치하기도 했다.

남기엽 소방위는 “소방공무원으로서 너무나 당연한 일이었다”면서 “구급처치 및 신속한 이송 등 구급대원들과 경찰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여식에 참석한 남 소방위는 “저에게 주신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용해달라”며 전주시에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시는 인명 구출과 재난방지, 현행범검거 등 용감한 희생정신을 발휘해 시민의식을 함양한 시민에게 ‘의로운시민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