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의원 모두가 총력을 기울인 ‘국립의전원법’ 보건복지위 통과
남원시의회 의원 모두가 총력을 기울인 ‘국립의전원법’ 보건복지위 통과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12.2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위원회 강인식 위원장
특별위원회 강인식 위원장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는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립의전원법인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이 의결된 데 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번 통과된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은 민주당 김성주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률안이다.

남원시의회는 5년째 답보상태인 남원 국립의전원 설립을 위해 의대 정원 확대와는 관계없이 기존의 서남대 정원 49명을 활용하는 국립의전원 법안이 빠른 시일 내 통과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11월 의료 취약지역인 남원 뿐만 아니라 지리산권 의료체제 붕괴의 위험을 막기 위해 남원국립의전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강인식)를 구성한 후 김성주 의원 등 수 차례 국회의원 면담과 3차에 걸친 결의안을 채택, 관계 부처에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지리산권 지자체를 방문하여 남원 국립의전원 법률안 통과 및 설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0월 남원애향본부 등 남원시민들과 함께 대규모 상경 집회와 삭발식 단행, 남원시의원 국회 앞 1인 릴레이 피켓시위, 전북도지사 면담 등 국립의전원 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서 필요한 현장은 어디든 찾아가 국립의전원 설립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발 벗고 뛰었다.

국립의학전문대학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 강인식 위원장은 “남원시의회 의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하고 노력해서 값진 결과를 이뤄냈다. 국립의전원은 공공의료를 전담하는 필수 의료 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의사의 서울 집중과 지역의 불균형을 해소할 우수한 의료 인력을 양성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관련 법안이 21대 국회 임기 내에 본회의까지 통과될 수 있도록 끝까지 강력하게 촉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