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정주고 배드민턴부 2명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이학수 시장 격려 방문
정읍 정주고 배드민턴부 2명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이학수 시장 격려 방문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1.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김윤후·최재상 학생 선발

지난해 6월 창단한 정읍 정주고등학교 배드민턴부(이하 정주고) 선수들이 주니어 국가대표에 선발되면서 정읍시가 추진하는 체육인재양성 지원사업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는 김윤후(2학년), 최재상(2학년) 학생으로 두 선수는 8일부터 25일까지 18일간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동계합숙훈련에 참여하기 위해 제주로 떠난다.

정읍에는 배드민턴부 운영학교로 정읍동초와 정읍중학교가 있지만 지역 내 고등학교 운동부가 없어 관내 우수한 선수들이 전주와 군산 등 다른 지역으로 진학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우수인재유출 방지를 위해 골몰하던 시는 지난해 전폭적인 지원으로 정주고에 배드민턴부가 창단되는데 기여했다. 이에 따라 우수 선수들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고, 타 지역 선수들의 진학도 많아졌다.

정주고는 현재 2학년 7명과 1학년 입학 예정인 6명의 학생이 선수단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타 지역에서 온 학생이 8명으로 주니어 국가대표(상비군) 수준의 우수한 선수들이 영입됐다. 또한, 정주고는 전 국가대표 출신이자 전 원광대학교 배드민턴 코치인 강명원 코치를 필두로 엘리트 체육 활성화를 위환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 전국 배드민턴 명문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이학수 시장은 지난 4일 정주고 선수단과 배드민턴협회장, 시 체육진흥사업소 공무원 등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하기도 했다.

이학수 시장은 “정주고 배드민턴 선수단이 창단 1년만에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된 것은 선수단의 피나는 훈련과 배드민턴에 대한 열정이 만들어 낸 빛나는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배드민턴 엘리트 양성을 위해 시 행정과 학교가 계속 협력하며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